


중소벤처M&A 전문 자문사 브릿지코드는 지난 25일 KB금융그룹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2025 KB스타터스 전문가 세미나」에 초청되어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KB이노베이션허브가 주최해 KB스타터스 기업 임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회계·M&A·투자유치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과 Q&A, 그리고 VC와의 네트워킹으로 구성됐다.
세미나는 △KB국민은행 정무진 공인회계사의 ‘스타트업 경영을 위한 필수 회계 지식’을 시작으로, △브릿지코드 이준명 이사의 ‘M&A, 어떻게 준비하고 성공할 것인가’, △한국성장금융 이명근 팀장의 ‘투자산업군 및 관련 펀드 운용 현황’, △KB인베스트먼트 이지애 상무의 ‘VC가 보는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전략’ 순서로 이어졌다.
브릿지코드 이준명 이사는 이날 강연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엑싯을 위한 M&A 전략을 주제로, 기업가치평가 방법, 인수자 및 투자자의 시각에서의 협상 포인트, 유형별 M&A 사례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M&A는 단순 매각이 아닌 기업 성장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진출로 이어지는 전략적 선택”임을 강조하며, 실제 자문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실적인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이 이사는 “이번 강연이 기업들이 M&A를 새로운 성장 경로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브릿지코드는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이 직면한 성장 한계를 극복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더 큰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자문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M&A를 통한 새로운 기업 성장 전략 : 브릿지코드가 제시하는 IPO 외 대안적 출구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