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 전문 자문사 브릿지코드는 지난 8월 26일 부산 서면 롯데호텔에서 열린 ‘벤처기업 CEO 모닝캠퍼스’에 참가해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한 공식 자리로, 벤처기업 CEO와 임원들을 대상으로 M&A 실전 전략과 기술보증기금 보증상품 활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기술보증기금 나병록 센터장이 M&A를 위한 자금조달과 기보 M&A센터 사례, △기술보증기금 송정순 부지점장이 필요할 때 골라쓰는 기보 보증상품, △㈜브릿지코드 이준명 이사가 M&A의 이해와 업종별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맡아 다양한 시각에서의 논의가 이어졌다.
브릿지코드 M&A센터 이준명 이사는 업종별 M&A 사례와 특징, 그리고 매도기업과 매수기업 각각의 관점에서 고려해야 할 핵심 사항을 중심으로 발표하며 참가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그는 “M&A는 단순한 거래가 아니라 기업의 성장 전략과 직결된 선택”이라며, 실제 자문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실적인 접근 방법과 실행 전략을 공유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준명 이사는 이어 “이번 강연이 벤처기업 CEO들에게 M&A를 단순 매각이나 인수가 아닌 기업 성장을 위한 전략적 대안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브릿지코드 M&A센터는 앞으로도 실무 기반의 인사이트와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이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