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션 잡화 시장에서 감각적인 디자인과 브랜딩으로 주목받아온 한 선글라스 브랜드가 있습니다.
MZ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한 Project Fashion은 롯데·신세계 백화점 등 주요 유통망 입점, 무신사·카카오 등 온라인 플랫폼을 아우르는 멀티 채널 전략을 통해 빠르게 입지를 넓혀왔습니다.
고유 디자인 기반의 자체 제작, 디자인 특허 등록, 일본 긴자 진출을 포함한 해외 시장 확장까지 L기업은 이제 막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궤도에 진입하고 있었습니다.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외부 자금의 유입이 필요했고, 이에 대표는 “단순히 투자금을 받는 것이 아니라, 회사를 이해하고 키워줄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 것”을 목표로 브릿지코드 M&A센터에 자문을 의뢰했습니다.
브릿지코드 M&A 센터는 Project Fashion과의 심층 미팅을 통해 브랜드의 IP 가치, 시장 적합성, 확장 시나리오를 정리했습니다.
해당 기업의 강점은 단순 매출이 아니라 “MZ세대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고, 그것을 팔 줄 안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M&A 센터는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전략적 포지셔닝을 설계했습니다.
- 경영권을 유지하면서 법인에 자금이 유입되는 복합형 구조 설계
: 대표이사의 경영권 유지, 공동 의사결정권, 향후 콜옵션까지 포함
- 신주 발행과 구주 매각 병행
: 기존 투자자의 구조적 우려, 대표 의존도, EXIT 가능성, 배당 가능성 해소
- 디자인/제작/유통 통합 운영 모델
: IP 보유, 카테고리 확장력, 생산-유통-고객 접점까지의 수직통합 강점 강조
본 프로젝트는 2024년 7월 말, 경영진과의 첫 미팅과 자료 수령을 시작으로 본격화되었습니다.
이후 사업 구조 분석, 밸류에이션, 핵심 메시지 정리, 티저 제작, 투자자 매칭까지 약 6개월간 압축적인 사전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2025년 1월부터는 본격적인 투자자 협상이 시작되었고, 2월에는 국내 최대 독립 자산운용사가 자문하는 포트폴리오사가 유력 투자자로 부상했습니다.
이후 조건 협의, 거래 구조 설계, 텀싯 논의를 거쳐 2025년 5월, 최종 계약이 성공적으로 체결되었습니다.
약 10개월에 걸친 이번 프로젝트에서 브릿지코드 M&A센터는 단순한 중개를 넘어, ‘브랜드가 가진 철학과 방향성’을 이해하고 반영하는 정교한 구조 설계와 실행력을 통해 고객사의 목표에 가장 부합하는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브릿지코드 M&A 센터는 회사를 단순히 사고파는 대상이 아닌, 한 명의 창업자와 수많은 사람들의 시간이 켜켜이 쌓인 한 권의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딜의 빠르기보다 방향성을, 가치의 크기보다 맥락의 설득력을 더 중요하게 여깁니다.
M&A는 누구에게나 낯선 과정입니다.
우리는 매각자와 인수자 사이, 산업과 시장 사이, 숫자와 스토리 사이에서 모든 흐름을 ‘거래’가 아닌 ‘전환’으로 이어주는 조율자의 역할을 합니다.
기업가치의 재정의, 적정한 인수자와의 매칭, 그리고 구조화까지.
M&A 센터는 단순한 브로커가 아닌, 전략적 사고를 갖춘 실행 파트너로서 거래가 아닌 결과를 책임지는 자세로 M&A를 진행합니다.
거창한 언어보단 정확한 분석, 과장된 약속보단 실질적인 성과.
브릿지코드 M&A 센터는 자신 있는 분야에 집중하며, 당신의 회사가 가진 본질적 가치를 다음 주자에게 제대로 전달하는 데 전념합니다.
회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맞춤형 M&A 자문을 받아보세요.